정보 열람실

팁 & 노하우

팁 & 노하우

썬 클래식이 썬:리미티드에디션과 다른 점


1. 몬스터 사냥으로 최상위 장비 아이템 파밍이 가능합니다.

기존 ‘썬:리미티드에디션’에서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캐시 가챠상자 구입 또는 최상위 유저만 도전할 수 있는 극히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썬 클래식은 모든 유저가 각종 던전 클리어, 필드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 최상위 장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2. 몬스터 사냥으로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썬:리미티드에디션’은 필드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만 레벨업이 가능했지만, 썬 클래식은 일일 퀘스트 없이도 던전, 필드의 모든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 획득을 할 수 있습니다.

썬 클래식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자동전투(단축키:T)’ 기능으로 게임 내 모든 몬스터에게 경험치 획득과 아이템 파밍을 하세요.


3. 썬 클래식은 한 방 싸움이 없도록 철저히 옵션을 관리합니다.

지나치게 빠른 이동 속도, 공격 속도가 나오지 않도록 옵션을 철저히 관리할 것이며, 최상위 유저들의 전투에서도 한 방 싸움이 나오지 않도록 철저히 옵션을 관리합니다.



썬 클래식만의 팁 & 노하우


1. 스토리 던전은 계속 도전해 클리어하세요.

기존 ‘썬:리미티드에디션’에서의 미션(현 던전)은 레벨업 과정에서 1번 정도만 거쳐가는 컨텐츠였다면 썬 클래식의 스토리 던전은 무기, 방어구, 목걸이, 반지, 에테르 뱃지를 획득하고 강화, 진화하는데 꼭 필요한 컨텐츠입니다.

던전의 캡틴, 보스 몬스터는 필드의 캡틴, 보스 몬스터보다 휠씬 높은 확률로 무기, 방어구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던전의 모든 몬스터는 필드 몬스터보다 재료 아이템을 약 2배 가량 높은 확률로 드랍합니다.

목걸이, 반지 액세서리는 던전 완료 보상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 뱃지 제작 재료인 ‘에테르 경화제’는 던전 몬스터만 드랍합니다.

목걸이, 반지, 에테르 뱃지를 강화, 진화하려면 야수들의 숲 던전일지라도 입장권이 있다면 꼭 도전해서 클리어하세요.

던전 입장 횟수를 모두 소진했다면 필드에서 몬스터를 계속 사냥하세요. 

던전보다는 낮은 확률이지만 ‘자동전투(단축키:T)’ 의 도움으로 던전에서보다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2. 장비 아이템은 저차수 등급이라도 바로 강화하세요.

장비 아이템을 결정화하여도 인챈트, 각성에 사용한 각성 상급재료의 일부는 되돌려줍니다.

1차 장비 아이템일지라도 재료 아이템이 충분하다면 기다리지 말고 바로 강화하세요.

※ 환원되는 아이템 : 결정체, 인챈트 보석

※ 환원되지 않는 아이템 : 인챈트에 실패한 각성 상급재료, 인챈트 보석 & 인챈트 보호 아이템 & 각성 하급재료 (각성 첨가제, 특수 첨가제, 달빛우유)


3. 장비를 진화하여도 ‘인챈트 등급, 소켓 정보’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재료 아이템이 충분하다면 아낌없이 강화하세요.

대상 : 무기, 방어구, 목걸이, 반지, 날개, 암릿, 카오스아이

※ 주사위 정보는 초기화됩니다.


4. 각 마을에서 수락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 (명성 일일, 컨텐츠 일일)는 매일 수행하세요.

명성 일일 퀘스트 : 빨간색 / 지역 정복 일일 퀘스트 : 오렌지색

완료 보상으로 에테르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에테르 크리스탈은 화폐 상점(H)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AC(단축키:J)도 달성할 수 있습니다.


5. AC는 가능한 100% 까지 달성하세요. (에리어 컨퀘스트 단축키 J)

- AC의 ‘지역 정복’을 10% 씩 달성할 때마다 스텟 포인트와 각종 보상을 지급합니다.

캐릭터가 강해지려면 AC를 모두 달성하여 스텟 포인트를 올리세요.

- 10레벨 달성 시 마다 에테르 크리스탈과 각종 강화 재료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장비 아이템을 강화하려면 AC를 최대한 달성하세요.

※ 주의 : 일부 AC 몬스터는 매우 강력합니다.  반드시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공략하세요.

※ 럭키 몬스터는 어떤 강력한 공격에도 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공격은 1회 타격 시 1 데미지만 적용되니, 최대한 많은 인원과 함께 공략하세요.



※ 팁 & 노하우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니 계속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