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열람실

길드 토너먼트

길드 토너먼트

길드 토너먼트는 길드 단위의 PVP 컨텐츠입니다.


■ 길드 토너먼트 진행 방식

1. 길드 토너먼트는 각 경기가 다른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예시) 16강 경기 = 10월 19일 진행 / 8강 경기 = 10월 21일 진행

2. 길드 토너먼트 참가 신청 기간에 신청 자격이 있는 길드원들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길드 토너먼트에서 요구하는 신청 조건을 만족한 길드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개최전 신청 시간에 최대 10명의 길드원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개최전 매칭에 성공할 때 참가 자격이 확정됩니다.

 3) 최대 10명의 길드원이 참가자격을 가지더라도 전장에서 요구하는 인원수만 신청 순서대로 전장에 입장하며, 

     전장에 입장할 길드원 변경은 신청 취소-재신청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개최전 매칭에서 확정된 참가 자격은 길드 토너먼트가 종료될 때까지 변동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5) 개최전 전장에서 요구하는 인원수보다 적은 인원이 신청한 경우 자동으로 탈락되며, 

     그 이후의 강수에서는 최소 1명의 신청자만 있어도 진행됩니다. 신청자가 0명일 경우 자동 탈락됩니다.

3. 전장에 참가하여 전투를 진행한 출전 인원(선발 인원)은 매 경기마다 출전 보상을 전장이 종료될 때 출력되는 보상창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4. 우승, 준우승, 특정 라운드 도달 보상은 참가 자격을 가진 모든 길드원에게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1) 해당 보상은 선발/대기 인원 모두에게 지급됩니다.


■ 길드 토너먼트 참가 신청 세부내용

1. 길드 토너먼트 개인이 참가 신청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신청 취소를 통해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중인 길드원 정보는 길드 토너먼트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최초 경기 시작 전 예약 신청 기간에 참가 자격을 판단하기 위한 예약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해산 대기 중인 길드의 길드원은 신청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3. 개최전 참여 길드는 선착순으로 결정되며, 매칭은 무작위로 진행됩니다

 1) 16강 경기에서 16개 길드가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라면 17번째 신청한 길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개최전 전투가 종료되면 개최전 이후의 경기 진행 시마다 선발 참가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순으로 선발 인원이 결정되고, 신청 취소를 통해 선발 인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최전 신청에 성공했지만, 개최전에서 요구하는 전장 입장 인원수보다 선발 신청 인원이 적을 경우 탈락하게 됩니다.


■ 길드 토너먼트 승리 조건

1. 카오스 존의 [거점 점령전], [골드 쟁탈전]의 규칙과 동일합니다.

 1) 단, 업데이트 시점에서는 거점 점령전 규칙만 진행되며, 추후 골드 쟁탈전 규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2. 무승부일 경우, 양 팀 모두 탈락 처리됩니다.

3. 결승전에서 무승부일 경우, 양 팀 모두 준우승 처리됩니다.


■ 참고사항

1. 길드 토너먼트를 진행 중인 길드는 패배 혹은 최종 우승 전까지 길드 해산이 불가능합니다.

2. 길드 토너먼트 참가 자격을 가진 길드원은 패배 혹은 최종 우승 전까지 탈퇴/제명이 불가능합니다.

3. 길드 토너먼트에 참가 신청 중일 땐 일부 컨텐츠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1) 던전 입장

 2) 창고

 3) NPC 상점

 4) 우편

 5) 위탁 판매소